판매사 가이드

“온채널을 만난 후부터
매출이 쭉쭉 오르기 시작했어요!”

온채널은 상품의 퀄리티, 배송과 응대 속도, 공급사의 신뢰도 등
내부 검증 프로세스를 통과한 양질의 상품만 여러분께 제안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통제 서비스 ‘가격준수 B2B관’를 실시해
가격경쟁에 대한 부담을 완화시키고 있습니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온채널 상품들로 위탁판매 창업을 시작해보세요!

온채널 판매사란?

온채널에 입점된 경쟁력 있는 상품을 자신의 온라인 마켓에 재고부담 없이 판매하고자 하는 업체

온채널 판매사의 특장점 상품관리가 잘 되는 유통플랫폼 "온채널"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품/질/보/장

엄격한 상품관리
시스템

가/격/보/장

유통단계 최소화로
가격경쟁력 강화

매/일/매/일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 업데이트

배/송/대/행

인건비, 창고임대료,
재고부담 최소화

온채널 유통 흐름도
온채널 판매사 이용절차
  • STEP 01
    회원가입
    • 1
      홈페이지 상단 [회원가입] 클릭
    • 2
      온채널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약관 동의
    • 3
      회원정보 입력
      • - 유통경로 판매사(벤더/셀러/해외셀러/카카오스토리·밴드·블로거) 선택
      • - 아이디, 비밀번호 및 개인정보 입력
    • 4
      입력완료 후 [가입하기] 버튼 클릭
    • 5
      회원가입 완료. (회원등급 : 일반회원)
  • STEP 02
    판매사 인증
    • 1
      회원가입 완료페이지 또는 홈페이지 상단 [공급사&판매사 인증] 클릭
    • 2
      인증 종류 [판매사/벤더사], [해외판매자], [카스/밴드/공동구매] 중 선택
    • 3
      공급사&판매사 인증 약관동의
    • 4
      공급사&판매사 인증 정보 입력
      • - 필수항목 입력, 인증구분 [공급사(제조/벤더)] 선택
      • - 인증하기 [공급사(제조/벤더)인증] 유통경로 선택 후 [작성완료/체크완료] 클릭
      • - 사업자등록증 사본 업로드
    • 5
      [정보 입력 완료] 버튼 클릭
    • 6
      영업일 기준 1~2일 내 승인예정. (재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활성화 시 승인완료)
  • STEP 03
    상품 판매 신청
    • 1
      온채널 상품 상세정보 확인
      • ※ 도매채널(가격자율, 가격준수)은 판매사 인증 후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 단, 가격준수, 가격준수 B2B는 소비자가, 최종준수가를 반드시 지켜서 판매해야 합니다.
      • ※ 가격준수 B2B/폐쇄몰/해외채널/해외직배송 채널의 경우, 별도의 승인 신청을 통해 인증받은 판매사만 확인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내기본정보-내채널보기-신청하기에서 신청)
    • 2
      [판매자 공급가 보기] 버튼을 통해 판매자가 확인
    • 3
      상품 판매를 원할 경우, [판매 신청하기] 버튼 클릭
  • STEP 04
    승인 후 판매
    • 1
      판매 승인 후 상품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마우스 우클릭)
      • ※ 상품 이미지 임의 변경 및 훼손 불가합니다.
    • 2
      운영하고 있는 판매 채널에 상품등록, 판매 및 마케팅 시작
    • 3
      [마이페이지-판매사정보-판매상품목록]에서 판매상품 전체 확인 가능
      • - 상품관련 문의사항 발생 시, 판매상품목록에서 해당상품을 찾아 [상품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공급사에게 직접 답변 요청.
  • STEP 05
    발주하기
    • 1
      상품 주문 발생 시, [마이페이지-판매사정보-판매상품목록]에서 제품 코드 번호로 검색해
      [발주하기] 버튼을 통해 발주
    • 2
      온채널 포인트 결제.
      • (포인트 충전 방법은 하단의 '판매사 정산가이드' 확인)
    • 3
      [마이페이지-판매사정보-내판매정보]에서 주문 내역 및 택배 운송장 확인 가능
      • 배송 관련 문의 발생 시, [공급사 요청하기]버튼을 통해 요청.
이용 안내사항
  • 요청함
    확인방법
    • [마이페이지-요청함보기]에서 공급사/관리자 요청 확인 및 답변
  • 주문 취소/반품/교환/
    누락 시 요청방법
    • 1
      주문취소 발생 시, [마이페이지-판매사정보-내판매정보]에서 [주문취소] 버튼을 통해 요청.
      • ※ 공급사 주문 미확인 중에는 주문 취소 시 온채널포인트로 자동 환불됩니다.
      • ※ 공급사 주문 확인 후에는 [주문취소] 후 [공급사 요청하기]로 취소 가능여부를 확인하셔야
        하며, 지연 될 경우 온채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2
      반품/교환/누락 발생 시, [반품/교환/누락] 버튼을 통해 요청
      • ※ 제품불량, 파손의 경우 사진을 반드시 첨부 해주셔야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 ※ 모든 상품의 단순 변심 반품은 훼손, 파손, 사용 흔적 없이 재판매 가능한 상태일 경우만
        가능하며, 각 공급사별 정책이 다르므로 문의 후 진행 바랍니다.
온채널 입점 상담 (오전 10시~오후 5시/점심시간 오후12시~오후1시)
  • 상품배송문의
    • 02-3473-1157 → 내선
      1
      번 →
      • 1
        번 (도매채널)
      • 2
        번 (폐쇄몰/종합몰/공동구매)
      • 3
        번 (해외채널/해외직배송)
  • 포인트충전
    • 02-3473-1157 → 내선
      4
      번 →
      • 1
        번 (입금확인)
  • 세금계산서
    • 02-3473-1157 → 내선
      4
      번 →
      • 2
        번 (정산 및 세금계산서)
  • 교육/창업문의
    • 02-3473-1157 → 내선
      5
      번 →
      • (온채널 교육센터)
  • 기타문의
    • 02-3473-1157 → 내선
      0
      • (온채널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