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채널's TIP] 구매유도메세지 / 리뷰상단노출 - 스마트스토어 상품이미지 영역 활용하기 - 온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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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채널's TIP] 구매유도메세지 / 리뷰상단노출 - 스마트스토어 상품이미지 영역 활용하기
      • 작성자온채널(73176000@daum.net이메일)
      • 조회수2037
      • 작성일2024-02-14

      상품의 대표이미지가 들어가는 영역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상품이미지' 영역이라고 해요. 

      이 영역은 단순히 1장의 상품 이미지가 들어가는 것 뿐만 아니라 상품의 추가 이미지를 넣을 수도 있고, 관련 영상도 넣을 수 있죠. 


      스마트스토어 센터> 상품등록> 상품 이미지 영역

      하지만 이 뿐만이 아니랍니다. 

      상품이미지 영역에는 한번 들어온 잠재 고객의 이탈률을 줄이고 구매율을 높이는 두가지 기능이 숨어있는데요. 

      바로 '구매유도메세지'와 '리뷰상단노출'입니다!

      아마 네이버에서 쇼핑하다보면 한번쯤 봤을 기능이예요 

       

      이 두 기능 모두 네이버 판매자 센터에서 간단하게 무료로 설정 가능한 기능이예요. 

       오늘 이 기능을 어떻게 설정하고, 어떻게 '잘'쓸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둘 다 ​[스마트스토어 센터 > 스토어전시관리> 스마트스토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구매 유도 메세지 노출

      소비자 입장에서 이 상품을 몇 명이 구매했는지 알면 '아, 여기서 사도 되겠구나' 라고 확신이 들기 마련입니다. 

      즉 위탁판매 셀러가 이 상품을 몇 명이 구매했는지 소비자가 쉽게 알도록 하면 구매율이 올라간다는 건데요. 

      구매 유도 메세지 노출을 통해 대표이미지가 보이는 상품이미지 영역에 아래처럼 노출할 수 있어요. 

      노출 되는 메세지는 따로 정할 수 없고 판매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여진다고 하네요. 

       

      이 메세지를 어떻게 노출할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구매자수와 재구매자수 on/off 설정

      각각 on/off 할 수 있어요. 재구매가 많은 스토어라면 재구매자 수까지 노출하면 더 좋겠네요.

      2. 기준 인원을 입력할 수 있어요.(기본 10명)

      내 스토어에서 잘 팔리는 상품만 이런 메세지를 노출하고 싶다면, 기준 인원을 조정하세요.

      1년 이내 구매자 수가 기준 인원보다 미달이라면 메세지가 노출되지 않아요. 

      3. 비인기 상품도 구매수를 노출 할 수 있어요.

      [2년 누적 데이터 사용]을 체크✅하세요

      기준 인원과 무관하게 2년간 구매자 수가 1명 이상이면 적합한 메세지​가 노출됩니다. 

      4. 최근 구매자 수가 떨어져도 걱정마세요.

      6개월~ 1년 내 구매자 수가 상품의 리뷰 수보다 적다면 리뷰 수를 대신 보여줍니다.

       

       

       베스트 리뷰 상단 노출 

       

      리뷰도 상품 대표이미지 영역에 넣을 수 있어요. 

      상품 이미지 마지막 영역에 리뷰가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상품 이미지를 넘겨 보던 잠재 고객에게 좋은 상품 리뷰를 보여주면 구매확률이 UP! 되겠죠? 

      베스트 리뷰는 구매 유도 메세지 하단에서 '노출함 / 노출안함' 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베스트리뷰로 선정된 리뷰가 3개 이상이라면 그 중 랜덤으로 노출되며, 3개 미만일 시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리뷰어가 상단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제외될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의 팁은 여기까지예요.

      상품 하나하나 별로 설정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한 번 더 고객을 터치할 수 있는 메세지를 고객이 가장 주목하는 '상품이미지' 영역에 추가할 수 있다니

      위탁판매 초보 셀러라면 한 번 설정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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